구글 포토 무제한 백업 방법 (Google Photos Revanced, 구글 포토 리밴스드)

방금 설치해서 테스트 성공하고 작성하는 글이다.


샤오미 폰이 Hyper OS(하이퍼 OS)로 변경되면서 부트로더 언락하는 게 어려워졌다. 예전에는 폰에서 개발자 옵션 활성화하고 Mi 계정을 기기에 추가한 다음 언락 툴로 언락 요청하고 7일이든 14일이든 날짜 당첨되면 그 날짜 기다렸다가 다시 언락 툴로 언락하면 끝이었는데 하이퍼 OS로 바뀌고 나서는 샤오미 커뮤니티 앱에서 매일 새벽 1시에 딱 맞춰 클릭한 선착순으로 일정 사람만 언락의 첫 과정을 허용해 주는 식으로 바뀌면서 운 좋으면 며칠 만에 성공하기도 하지만 운 없으면 한 달 넘게 계속 실패하기도 한다. 또 이 선착순 클릭에 성공한다고 하더라도 바로 부트로더 언락이 되는 게 아니라 이제 또 언락 툴로 하는 과정을 똑같이 해야 한다. 물론 이 하이퍼 OS는 7일이나 14일이 아니라 3일 정도로 그 기간은 줄어든 것 같다. 아무튼 부트로더 언락이 매우 번거로워졌다. 이거 해외의 업자한테 부트로더 언락해 달라고 하면 아마 100 USD 전후로 달라고 할 것이다.


나는 요새 부트로더 언락을 하는 이유가 엘리트 롬(Elite Rom)을 설치하기 위해서였다. 엘리트 롬의 장점은 MIUI 기반이면서 소소한 부가 기능이 있고, 구글 포토 무제한 업로드가 쉽게 가능하기 때문이다. 오래 전부터 샤오미 폰만 써 온 나는 MIUI 가 좋다. AOSP 는 나한테 안 맞는다. 그런데 언락을 해야 엘리트 롬을 까는데 언락이 쉽지 않으니.. 더군다나 모든 샤오미 기기가 다 엘리트 롬이 있는 게 아니다. 엘리트 롬의 개발자에게 돈을 주고 내 폰의 엘리트 롬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할 수는 있다.


또 최근에 사용해 본 POCO X6 Pro 는 다행히도 엘리트 롬이 있었는데 설치해 보니 이상하게도 살짝 버벅임이 느껴졌다.. CPU가 미디어텍(mtk)이라서 그런가 하는 생각도 들었고 그래서 아, 앞으로 엘리트 롬도 미디어텍 CPU가 들어간 폰에는 좀 별로일 수도 있겠구나, 근데 미디어텍 요새 CPU 잘 만드는데.. 미디어텍 CPU 들어간 폰을 쓸 일이 없진 않을 텐데 앞으로 구글 포토 무제한이 문제가 될 수 있겠구나 싶었다.


그래서 찾아낸 이 방법은 엘리트 롬이나 픽셀 롬 등의 커스텀 롬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커스텀 롬을 설치하려면 부트로더 언락을 해야 함), 또 루팅을 하지 않아도 되는 아주 좋은 방법이다. 텔레그램 채널 RV𝕏 Lite Repo에서 확인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여기에 가면 구글 포토 무제한 업로드 앱만 있는 게 아니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앱도 Revanced 한 게 있는데 아직 살펴보진 않았다.


이제 설명 시작. 텔레그램 채널에 다 있는 내용이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기본 구글 포토 앱을 설치한다.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무시. 


2. 이 링크로 가서 파일명이 ARM64로 시작하는 apk 파일(Google Photos ReVanced)을 받아 설치한다.



3. 이 링크로 가서 apk 파일(Micro G/GMS Core)을 받아 설치한다. 화웨이 폰이라면 Huawei용을 받으면 된다.



4. 그러면 기본 구글 포토 앱, ReVanced 구글 포토 앱, Micro G 앱 이렇게 3개의 앱이 설치되어 있다.



5. 기본 구글 포토 앱을 실행해서 사용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한다. 로그인을 하면 사진과 동영상을 자동 백업할 것인지 체크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체크를 하지 말고 시작하기 버튼을 누른다. 만약 체크를 해서 자동 백업이 되도록 되어 있다면 다시 설정 메뉴로 가서 자동 백업 안 하는 것으로 바꾸면 된다.



6. 위에서 설치해 둔 micro G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한다.



7. 위에서 설치해 둔 GPhotos(ReVanced 구글 포토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위에 아이콘을 보면 아무 로그인이 안 된 아이콘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면 그 아이콘을 누르고 구글 포토 무제한 업로드로 사용할 계정을 선택한다. 그리고 이 앱에서는 자동 백업을 선택해야 한다. 자동 백업을 할 거냐고 물어보면.


이 GPhotos(ReVanced 구글 포토 앱)는 실행할 때마다 로그인이 풀려 있다면 다시 계정을 선택해야 하는데, 그냥 자동 백업이 되도록 설정한 다음에 이 앱은 아예 안 들어가도 된다. 무제한으로 자동 업로드된 사진을 보고 싶다면 기본 구글 포토 앱으로 들어가서 보면 되니까. 물론 어떤 오류로 GPhotos(ReVanced 구글 포토 앱)의 자동 백업 설정이 풀려 있는지 걱정이 된다면 가끔씩 앱 실행해서 계정 선택해서 로그인을 하고 자동 백업이 잘 돌아가고 있나 확인해 보면 된다. 아래와 같이 ‘사진과 동영상을 무료로 무제한 백업할 수 있다’고 나오면 성공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