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백업 저장 공간 부족

아내 핸드폰을 바꾸면서 기존 핸드폰에서 새 폰으로 카카오톡 백업을 하는데 평소처럼 그대로 했는데 ‘저장 공간 부족’이라고 뜨면서 진행이 안 된다.

 


아내 핸드폰을 변경한 이유가 요새는 외장 메모리 들어가는 폰이 잘 안 나오다 보니 내장 용량 512기가짜리로 폰을 바꾼 건데, 기존 핸드폰이 256기가짜리이고 사진을 많이 찍어서 남은 용량이 20기가 정도여서 혹시 핸드폰의 내부 공간이 부족해서 안 되는 것인가 하고 기존 핸드폰의 사진 폴더를 싹 지워서 150기가 이상 남겨 놓고 다시 카카오톡 백업을 해 봐도 똑같이 저장 공간이 부족하다고 나오면서 안 된다. 저기에서 더 알아보기 누르면 카카오톡 플러스인가 월 구독하는 뭔가를 이용하라고 하는데, 안 그래도 텔레그램이나 왓츠앱 쓰고 싶지만 할 수 없이 억지로 쓰는 카카오톡에 굳이 돈을 내고 싶진 않았고 전에 어디선가 얼핏 봐 뒀던 방법으로 백업을 해 보려고 했다. 핸드폰 내장 메모리의 /Android/data/com.kakao.talk/contents 폴더를 복사해서 새 폰에 이동하는 방식인데 과연 요새도 이 방법이 될까 기대하면서 해 봤는데 카카오톡 요놈들이 막아놨는지 결론은 실패했다. 이 방법은 이제 안 된다.

 

아내한테 카카오톡 대화 다 날아가도 되냐고 물으니 상관없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뭔가 아쉬워서 아내의 카카오톡 여러 채팅방 중에 대화량이 많은 채팅방 몇 개를 ‘나가기’로 삭제하고 나서 백업하니 백업에 성공했다. 삭제한 채팅방에는 나와의 채팅방도 포함된다. 아내와의 소중한 대화들.. 텔레그램은 이딴 거 없이 그냥 무제한으로 대화도 백업되고, 또 여러 핸드폰에서 동시에 하나의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도 있을 텐데 뭐 한국산 카카오톡이 이런 걸 해줄 리는 없고. 한국산 K가 어디 가겠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