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폰 바꾸고 운전하면서 안드로이드 오토를 내 차에 새로 잡아야겠다 하고 실행하는데 계속 실행 자체가 안 되는 것이다. 차량에서 안드로이드 오토를 실행하면 ‘Android Auto 또는 Apple CarPlay 지원 폰을 정품 USB 케이블로 연결해 주십시오’ 이런 팝업 창이 뜨면서 실행이 안 된다. 이상하다.. 왜 안 되지? 이거 중국산이라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동글이 갑자기 죽은 건가 싶기도 하고. 그동안 정말 잘 썼는데 새로 또 중국 직구로 사 봐야 되나, 아니면 비싸게 한국에서 구매해야 하나 별 생각이 들었다. 아내 폰으로 해 봐도 똑같은 오류로 실행이 안 된다.
순정 내비로 외식 갔다가 집에 와서 예비 폰을 가지고 다시 차량으로 갔다. 예비 폰도 역시나 안 되는 건 마찬가지인데 뭔가 살짝 다르게 안 된다. 문득 아, 애드가드! 애드가드(AdGuard)가 생각났다. 곧바로 애드가드로 들어가서 ‘앱 관리’ 메뉴에 들어가서 안드로이드 오토의 ‘AdGuard 보호’ 항목을 체크 해제하고 나니 정상적으로 안드로이드 오토가 실행되었다.
전에 신한 쏠(SOL) 앱에서도 그랬지만 애드가드 같은 광고 차단 앱을 실행하면 앱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게 하는 앱들이 슬슬 늘어나는 것 같다. 당근 앱도 애드가드 실행한 상태에서는 로딩이 느리게 되고, 카카오톡 앱도 애드가드 실행한 상태에서는 채팅의 이미지가 보이지 않거나 전송이 안 되는 것 같고. 그래서 지금 현재 시점에서 애드가드 앱 관리에서 AdGuard 보호를 해제한 앱은 당근, 카톡, 안드로이드 오토, 알리 익스프레스이다.
결론은 애드가드 사용하는 분은 안드로이드 오토가 실행되지 않으면 애드가드 보호를 해제하면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