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치(Razer Orochi V2) 마우스를 썼는데 다 괜찮은데 배터리가 로지텍 G304 보다 빨리 닳아서 우리집 컴퓨터 3대 모두 다 G304 마우스를 쓰고 있다. 직장에서도 마찬가지. 중요한 때에 마우스 배터리 교체하는 것도 참 번거로운 일이라서.
며칠 전 딸의 컴퓨터 모니터가 고장났을 때 딸의 G304 마우스의 휠이 헛도는 것을 알게 되었고, 예비로 가지고 있던 G304 로 교체해 주었다. 똥손이라 고장난 마우스를 고칠 수는 없고 그냥 서랍에 보관하기로.
근데 요새 내 G304 마우스도 이상하게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마우스 제스처가 잘 안 먹히는 것이다. 뒤로 가기 ← 앞으로 가기 → 맨 아래로 가기 ↓ 맨 위로 가기 ↑ 는 잘 되는데 이상하게 현재 탭 닫기 ↪ 이게 안 되는 것이다. 내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이 ↪ 제스처를 다 하기 전에 더블 클릭되면서 현재 탭 닫기가 안 되는가 싶어서 마우스 더블 클릭 테스트 사이트 double click mouse test page 사이트에서 테스트를 해 보니 역시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 고장나서 더블 클릭이 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래 출처의 글에 나온 대로 마우스를 뒤집어서 강하게 쾅쾅쾅 나무 책상에 내려치고 나서 다시 위의 사이트에서 더블 클릭 테스트를 해 보니 더블 클릭이 안 되고 정상으로 나온다. 띠용.. @_@; 그리고 당연하게도 현재 탭 닫기 ↪ 제스처도 아주 잘 된다. 그래서 서랍에 있던 또 하나의 G304 마우스, 이건 좌클릭, 우클릭 양쪽 다 더블 클릭되는 건데 이건 쾅쾅쾅을 좀 더 많이 쳤더니 이것도 더블 클릭 증상이 해결되었다. 띠용..! 물론 이게 일시적인 해결책일지 완벽한 해결책일지는 계속 써 봐야겠지만 똥손에게는 아주 간단한 해결 방법이고 또 안 되면 그냥 마는 거다.
혹시 휠이 튕기는 헛도는 증상도 쾅쾅 치면 될까 싶었지만 그건 아닌 것 같고 분해해서 청소를 해 보라고 하는데 일단 마우스 2개나 정상으로 되었으니 아직 여유도 있고, 똥손이 분해해 봤자 안 될 것 같아서 휠 고장 마우스는 다시 서랍에 보관하기로.
댓글 없음:
댓글 쓰기